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코리아가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자를 위한 무료교육세미나를 연다.
이달말부터 서울 삼성동 사내교육장에서 '인트로투BI교육세미나'란 이름으로 열리는 행사는 BI를 처음 접하는 기업사용자를 위한 개괄 교육과 BI시스템 구현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다. 일반 환경과 모바일 기반 사용자, IT개발자, 각각의 관점에서 BI도입에 필요한 내용을 체험하고 학습 가능하다. 엔터프라이즈BI, 모바일BI, BI앱개발,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
오는 28일 열리는 모바일BI는 아이폰과 아이패드같은 모바일기기로 실시간 비즈니스정보 접근방법, 간단한 모바일앱 개발방법을 배우는 내용이다. 이는 분기마다 열린다.
다음달 5일 열리는 엔터프라이즈BI는 기업내 BI사용자를 위해 항상 최적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대시보드와 BI를 체험 가능하다. 이 과정은 모바일BI와 달리 매달 진행된다.
다음달 12일 열리는 BI앱개발은 말그대로 개발자과정이다. BI 앱개발에 필요한 방법들을 직접 체험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모바일BI처럼 분기마다 실시한다.
관련기사
- MSTR-오라클 '소셜분석' 무슨 차이?2012.11.27
- MSTR, 페북 비공개정보도 '빅데이터 분석'2012.11.27
- MSTR, 고급분석-시각화 키운 BI플랫폼 상용화2012.11.27
- [제8회 ACC]MSTR "페이스북서 빅데이터 활용하려면..."2012.11.27
회사 관계자는 "사내 신청자가 5명을 넘기면 그 사무실이나 원하는 장소에서 편히 교육받을 수 있다"며 "신청자가 모집되면 BI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BI의 주요 특징과 실질적인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제품시연과 리포팅 및 분석 등 실제 업무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교육한다"고 설명했다.
누구나 세미나에 온라인 사전 등록(http://www.microstrategy.co.kr/events/free-classes/register/#class-intro)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세부정보는 공식사이트(http://www.microstrategy.co.kr/events/free-classes/)와 사무국(전화: 02-560-6500)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