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 9월말 출시한 ‘갤럭시노트2’가 글로벌 누적 판매량 500만대를 최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출시 5개월만에 500만대 판매를 돌파한 전작 ‘갤럭시노트’의 기록을 약 3개월 단축한 것이다.
갤럭시노트2는 우리나라와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북미,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등 전 지역에서 고른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갤럭시노트(5.3인치)는 미국서 AT&T와 T모바일 2개 사업자만 판매했지만, 갤럭시노트2는 버라이즌·AT&T·T모바일·스프린트·US셀룰러 등 5대 통신사업자를 통해 같은 디자인과 제품명으로 출시했다.
이는 미국에서 5인치 노트 카테고리가 독자적인 시장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삼성전자는 해석했다.
해외 미디어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영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모바일 초이스는 사용 편의성, 성능과 기능면에서 별 5개 만점을 부여하며 “갤럭시노트2는 독창적이고 훌륭하게 만들어졌다”고 평가했다.
T3도 “갤럭시노트2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접목시킨 '환상적인 패블릿(Fantastic Phablet)'”이라고 호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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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노트2는 각국에서 진행된 글로벌 런칭 행사를 통해 전 세계 미디어와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었다. 같은 노트 카테고리의 갤럭시노트10.1도 영국 왕실에서 타임캡슐로 선정되는 등 대화면과 S펜을 결합한 독창적인 사용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2는 소비자들의 잠재된 요구까지도 파악해 제품에 구현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