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특별취재팀>국내 게임 산업의 발자취를 살피고 도약을 위한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국제게임쇼 ‘지스타2012’의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8회째를 맞은 지스타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지스타는 매년 국내외 게임 시장의 분위기를 이끌어 갈만한 신작 게임이 공개돼 주목을 받아왔다. 올해 열리는 지스타도 국제 게임쇼란 이름에 걸맞게 ‘아카루스’ ‘마비노기2’ ‘피파온라인3’ ‘던전스트라이커’ ‘블레스’ 등의 대작 온라인 게임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게임 못지않은 모바일 게임도 공개된다. 위메이드는 16종의 모바일을 꺼내들고, SK플래닛은 T스토어 부스를 통해 팔라독풍 디펜스 게임 ‘드래곤앤소울’ 등 수십종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지스타 개막을 하루 남긴 벡스코 현장은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었다. 조직위원회와 각 게임사 관계자들이 국내외 게임팬들과 해외 바이어를 맞이하기 위해 부스 점검에 나섰다. 오늘은 고요한 분위기가 느껴지지만 내일부터 뜨거운 열기로 가득찰 벡스코 현장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봤다.
관련기사
-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게임대상 왔어요”2012.11.07
- 아프리카TV, 지스타 2012 생중계2012.11.07
- 지스타2012 D-1, 어떤 게임 나오나2012.11.07
- 게임대상2012 D-1, 어떤 작품이 축포를?2012.11.07
…○부산 벡스코 전경, 내일부터 이곳은 게임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룰 전망이다.
…○지스타 공식 협찬사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부스. 이 회사는 지스타 부스를 통해 기대작 이카루스와 16종의 모바일 게임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넥슨은 마비노기2, 피파온라인3, 카운터스트라이커온라인2, 삼국지를 품다 등 다수의 작품을 꺼내들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내년 상반기 비공개 테스트를 목표로 개발 중인 판타지 MMORPG 블레스를 전면에 내세운다. …○NHN한게임은 액션 RPG 던전스트라이커와 판타지 게임 아스타를 출품한다.…○지스타에 첫 모습을 드러낸 SK플래닛 T스토어. 이 자리엔 JCE의 메이플스토리빌리지, 퍼니글루의 드래곤앤소울 등 기대작이 대거 모습을 드러낸다. …○위게이밍은 지스타 기간 탱크 슈팅 게임 월드오브탱크와 월드오브워플래인의 시연대를 마련한다. 월드오브탱크는 이달 테스트를 시작하는 기대작이다. …○L&K로직코리아는 붉은보석의 후속작 붉은보석2을 소개한다. …○지스타 B2C 관에 처음 참여한 선데이토즈. 국민 인기 게임 애니팡을 선보이며 전시 기간 동안 애니팡 대회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