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8·SSD 마케팅…한국MS-삼성전자 협력

일반입력 :2012/11/01 11:50    수정: 2012/11/01 14:15

송주영 기자

삼성전자가 이달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윈8-840 SSD'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 제목은 '위대한 8의 만남'이다. MS의 윈도8 출시를 계기로 마련한 공동 프로모션에서 삼성전자는 840SSD를 결합해 컴퓨터 체감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는 내용을 강조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840SSD, 윈도8은 패키지로 엮여 컴퓨터 관련 주요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조립PC, 윈도8 동시 구매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의 SSD 840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체험단을 모집해 SSD840, 윈도8의 동시사용 체험기를 온라인을 통해서도 공유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MS는 840SSD, 윈도8 공동 캠페인을 통해 서버뿐만 아니라 PC까지 컴퓨터 전분야로 협력 범위를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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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완훈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부사장은 양사 업계 1위 제품의 결합을 통해 소비자들은 빠른 부팅시간, 탁월한 멀티태스킹 성능, 최저 소비전력 등 향상된 컴퓨팅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 MS와 40나노급 D램, 윈도7을 기반으로 '그린 IT' 개발을 시작한 이래 지난 4년간 30나노급과 20나노급 메모리 등에서 협력했다. 양사는 함께 그린 서버 솔루션을 개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