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오치 유이치)는 플레이스테이션(PS3) 전용 타이틀 '엑스 트루퍼즈'를 11월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엑스 트루퍼즈는 만화 같은 참신한 그래픽 표현과 상쾌한 액션 슈팅 요소가 합쳐진 캡콤의 신작 SF 액션 슈팅 게임이다. 인기 타이틀 '로스트플래닛'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원주생물 '에이크리드'가 서식하며 '설적'이라는 적대 세력도 존재한다.
이 게임은 만화책을 읽는 듯한 기분으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만화 데모' 연출 방식을 도입했다. 또 슈팅 게임 초심자도 무리 없이 조작할 수 있는 액션 인터페이스와 훌륭한 타격감을 구현해 스토리와 전투 양쪽의 즐거움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엑스 트루퍼즈는 최대 3명까지 함께 참가할 수 있는 통신 협력 플레이 모드와 최대 6명까지 참가할 수 있는 통신 대전 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 캡콤 ‘바이오하자드6’ 출시2012.10.31
- 도쿄게임쇼 2012…모바일 게임의 역습2012.10.31
- 도쿄게임쇼...콘솔 vs 모바일 격돌2012.10.31
- 도쿄게임쇼 개막 눈앞…관전 포인트는?2012.10.31
통신 협력 플레이 모드에서는 주인공 '브렌'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VR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동료들끼리 협력해 적을 집중 공격하거나 쓰러진 동료를 재빨리 회복시키는 등 협력 플레이만의 장점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 지가 중요한 승리 요건이 된다.
통신 대전 플레이 모드는 참가한 플레이어끼리 다양한 룰을 설정해 빠른 팀 배틀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