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고수 지름길 “추석 이벤트 노려라”

일반입력 :2012/09/29 09:07    수정: 2012/09/29 09:58

한가위 추석 명절이 돌아오면서 온라인 게임 세상에서도 즐거운 이벤트 준비가 한창이다. 이에 맞춰 여유롭게 게임을 즐기거나 이 시기를 통해 레벨을 높이려는 이용자들의 고민은 더 깊어만 가고 있다.

평소 온라인 게임을 즐겨하는 이용자들이라면 이번 추석 명절 기간을 잘 노려보자. 다양한 아이템 획득은 물론, 성장의 속도가 빨라지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중, 알차게 추석 이벤트를 준비한 온라인 게임들을 엄선했다.

올해 최고의 히트작인 ‘블레이드앤소울’에서는 추석을 맞아 월드 전역에서 몬스터들이 송편을 나눠주는 이벤트가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송편을 모으면 한정판 추석 의상과 여러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중 아이템으로는 수리도구와 회복약 등이 주어진다.

원조 국민 게임인 넥슨의 ‘카트라이더’에서는 다음 달 3일까지 경험치와 루찌(게임머니)를 최대 200% 추가 지급하는 ‘한가위 핫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또 이 기간 동안 주행 중 획득할 수 있는 보름달 아이템을 일정개수 모으면 보름달 전자파 밴드도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도 추석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퀘스트 이벤트가 내달 4일까지 실시된다. 퀘스트를 통해 ‘쥬얼’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용자들은 이 아이템으로 장비 아이템을 직접 만들 수 있다. 또 이 기간 동안 퀘스트를 완수한 이용자들에게는 윷가락, 한가위 선물 상자 등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대표 온라인 축구 게임인 네오위즈게임즈의 ‘피파온라인2’에서는 다음 달 8일까지 ‘초호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행사 기간 동안 이벤트 페이지에 로그인만 하면 요일별 캐시 아이템을 매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출석수를 달성하면 ‘W 물음표 카드’, ‘2011 시즌 카드’ 등 보너스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또 이 회사는 총싸움 게임인 ‘아바’ 이용자들을 위하 ‘이젠 보름달 뜰 때 쏴라’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연다. 30분 플레이할 때마다 지급되는 응모권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과녁을 명중시킨 점수에 따라 게임머니가 지급된다. 또 이 때 9점과 10점을 맞힌 이용자는 인기 캐시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사들은 매해 설과 추석 때 가장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평소보다 좋은 아이템을 얻거나 레벨 상승을 빨리 하고 싶다면 이번 이벤트 기간을 노리는 것이 효과적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