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맥스' 스마트폰용 출시

일반입력 :2012/09/28 14:07    수정: 2012/09/28 14:09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네오위즈모바일이 개발한 디제이맥스(DJMAX) 시리즈의 스마트폰 버전 '디제이맥스 레이'(이하 레이)를 전세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레이는 유명 IP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전통 시스템을 계승한 정식 후속작이다. 이번 타이틀 출시로 디제이맥스는 온라인, 아케이드, 콘솔에 이어 스마트폰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게임은 타이밍에 맞춰 떨어지는 노트를 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노멀, 하드, MX 3가지 난이도에 각각 4라인, 5라인, 6라인 총 9가지 패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최대 8배까지 콤보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피버 시스템 역시 레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이는 디제이맥스의 기존 명곡은 물론 최초로 공개되는 오리지널 신곡도 함께 제공된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면 무료 음원 5곡 플레이가 가능하며, 보다 많은 음원을 원하는 이용자는 디제이맥스 음원 4곡과 히든 음원 1곡이 포함된 뮤직팩을 구매하면 된다.

관련기사

히든 음원의 경우 각 뮤직팩에 포함된 8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잠금이 해제된다. 향후에도 신곡이 포함된 뮤직팩이 추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게임 이용자는 터치에 따라 연주음이 발생하면서 실제 음악을 연주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최대 8배의 배속 조정을 비롯해 다양한 옵션 설정이 가능하며, 30여 종의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을 통해 자신만의 플레이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