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연세대와 LTE 스마트러닝 제휴

일반입력 :2012/09/25 15:48

정윤희 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연세대학교 테클러 언어교육연구소(대표 최종민)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LTE 기반의 스마트러닝 플랫폼을 통해 온오프라인 교육을 동시에 제공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제휴로 LG유플러스는 스마트러닝 플랫폼 및 LTE 통신망을, 연세대학교 테클러 언어교육연구소는 영어콘텐츠와 교육 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양사는 이를 위해 연세어학당에서 영어전문가 인증을 받은 방문교사의 직접 교육뿐만 아니라 LTE 원격화상으로 사전학습을 시행한다. 또 해외의 원어민 교사와 화상수업을 통한 실전학습을 하는 등 학생 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영어교육패키지를 개발키로 했다.

관련기사

연세대학교 테클러는 유아 대상의 Y-토크, 초등 대상의 I-토크, 특성화고교 학생을 위한 We-토크, 성인 대상의 Biz-토크 등의 학습 콘텐츠를 공급할 계획이다. 출판물뿐만 아니라 PC와 태블릿PC, 스마트폰에서도 이용 가능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도 개발한다.

양사는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위해 서홍원 연세대학교 영어교육 책임교수에게 한국형 영어 교육방안과 콘텐츠 및 강사교육 등의 전반적인 업무를 의뢰하는 동시에 올해 말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