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美 던킨도너츠 모바일 지갑 서비스

일반입력 :2012/09/11 16:13

SK C&C(대표 정철길)는 미국 던킨브랜드그룹 ‘던킨 도너츠 전용 모바일 지갑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가동했다고 11일 밝혔다.

던킨도너츠와 배스킨라빈스로 상징되는 던킨브랜드그룹은 미국내 6천700여개 매장을 비롯해 60여개 국가에서 1만6천여개의 매장을 보유한 외식 전문 기업이다.

SK C&C는 던킨브랜드그룹이 자사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이용은 물론 수시로 펼쳐지는 각종 이벤트, 쿠폰 제공 기능과 상품권 구입 등 선불카드 기능을 던킨 모바일 지갑에 통합시켰다. 던킨 모바일 지갑 서비스와 관련된 서버 관리 및 모바일 지갑 솔루션 운영도 담당한다.

던킨 고객들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던킨 모바일 지갑을 다운받아 자신의 신용카드를 입력해 요금을 충전한 후 매장에서 간단한 바코드 스캔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메일과 SMS, 페이스북 등을 통해 최소 2달러부터 100달러까지 선물카드를 보낼 수도 있다.

스콧 허들러 던킨브랜드그룹 글로벌 소비자 상품 담당 부사장은 “던킨 도너츠 모바일 지갑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매우 좋다” 며 “모바일 앱을 통해 던킨 도너츠 매장에서 쇼핑은 물론 기프팅 등의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재현 SK C&C 미국법인 대표는 “미국의 던킨 고객들은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한 스마트폰 화면 터치로 던킨 도너츠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라며 “일반 소비자를 겨냥하는 기업들의 전용 모바일 지갑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자사의 모바일 지갑 솔루션 ‘코어페이’와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코어360’을 기반으로 ‘던킨 전용 모바일 지갑 서비스 체계’를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