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전 세계 모니터 시장에서 24분기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켰다.
5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한 15.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24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006년 3분기, 처음으로 세계 시장 1위에 올라선 이후 24분기 연속 세계 정상을 유지했다. 국내 시장에서도 39.6%의 점유율로 2000년 1분기 이후 50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는 중동지역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25.2%에서 올해 상반기 33.2%로 성장하며 2위와의 격차를 2배 이상 늘리는 등 성장 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넓혀 가고 있다.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도 24인치 이상 대형 프리미엄 모니터에서 27.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와 2배 이상 격차로 선두를 지켜 영향력을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빠른 시장 변화에 맞춰 다양한 기능과 고성능을 갖춘 신개념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모니터 시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5월에는 정확한 색 구현이 가능한 전문가급 모니터 SB970을 출시해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에 진출했으며, 2월에는 갤럭시 시리즈 등 모바일 기기와 케이블로 연결해 쓸 수 있는 스마트모니터 TB750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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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선보인 SB970과 TB750 두 제품 모두 지난 1윌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2012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SB970은 영국 '트러스티드리뷰'로부터 현재 출시되어 있는 가장 매력적인 모니터 중 하나로 언급되기도 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정환 전무는 삼성전자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항상 새로운 기술을 선보여 왔으며,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초격차'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