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포트리스2레드’, SF MMORPG ‘RF온라인’을 개발한 CCR(대표 윤석호)과 전략적 발전을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제휴를 통해 CCR에서 직접 서비스해온 ‘포트리스2레드’의 PC 및 모바일 버전과 해외 서비스까지 모두 다음이 서비스하게 된다. 또한 ‘RF온라인’ 국내 서비스를 비롯한 미국, 유럽 지역 서비스도 다음이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 서비스는 다음 자회사인 온네트 해외 법인을 통해 이뤄진다.
향후 양사는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상호 협력하며, CCR이 이미 보유한 타이틀뿐 아니라 현재 개발 중인 게임들에 대해서도 계약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 삼국지 컨퀘스트, 다음-모바게 한글화 출시2012.08.31
- 다음-모바게, 대작 카드배틀 게임 국내 출시2012.08.31
- "트랜스포머, 스마트폰 게임으로 나온다"2012.08.31
- 다음-모바게, 안드로이드용 몬스터워즈SE 출시2012.08.31
다음은 최근 새로운 성장 동력의 하나로 게임 산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CCR은 이번 달 ‘포트리스2레드’ 모바일 버전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하면서 단 3일만에 무료 서비스 전체 순위 2위,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다음 게임사업부문 홍성주 부문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CCR이 10여년간 키워온 게임들을 다음에서 퍼블리싱하게 됐다”며 “성공적인 제휴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온네트, 해외 법인의 역량을 총동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