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2012년 2분기에 국제회계기준(K-IFRS)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1천684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 당기순이익 141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0.3% 상승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 21% 감소했다.
부문별로는 해외 부문이 1천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11% 증가했다. 이는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비중이다.
해외 부문의 이 같은 성과는 중국 '크로스파이어'가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GameOn)을 통해 서비스 중인 '아바(A.V.A)'가 성장을 이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 게임온의 주요 타이틀로 자리잡은 'C9'도 안정적
반면 국내 부문은 68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2%감소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전반적인 감소세를 보였으나 지난 달 이후 피파온라인2가 동시접속자 13만 명을 돌파하고 신작 '레이더즈'도 동시접속자 1만 명을 달성해 기대감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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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는 하반기에도 신규 타이틀 확보와 신사업 확대 등을 통해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상반기는 국내외 대작 출시와 도전적 사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는 글로벌 소셜 플랫폼 구축, 신규 게임 라인업 확충,모바일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