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EBS 지식’ 모바일웹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웹 버전은 이동하는 동안 모바일 사용이 많은 이용자들을 고려해 관심 있는 영상을 간단하게 ‘찜’하고 나중에 볼 수 있는 ‘찜하기’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찜한 동영상은 PC와 연동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MY’ 메뉴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PC웹과 동일하게 ‘지식채널 e’, ‘다큐프라임’, ‘원더풀 사이언스’ 등 EBS의 다큐멘터리·교육·특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다큐프라임’, ‘지식특강’, ‘세계테마기행’ 등의 연속 기획프로그램은 이용자들이 이어보기 쉽도록 시리즈를 체계적으로 묶어 선보인다.
관련기사
- 네이버-다음, 모바일에선 서열 바뀔까2012.08.14
- 다음, 2Q 영업익 298억원…전년比 1.9%↑2012.08.14
- 다음, ‘많이 본 글’ 검색해준다2012.08.14
- 다음, 모바일 커뮤니티 ‘캠프’ 아이폰 앱 출시2012.08.14
모든 동영상은 마이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 또한 가능하다. 다음은 오는 23일까지 혼자보기 아깝거나 추천하고 싶은 동영상의 감상평을 작성해 SNS로 공유하는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뉴아이패드(3명), 5만원 외식상품권(30명), 영화예매권(50명)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준걸 다음 에듀테인먼트기획팀장은 “이번 모바일웹 오픈에 따라 EBS 지식을 통해 재조명 받는 다큐멘터리 등의 영상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동영상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새로운 지식을 얻고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