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국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가 세계 4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5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이마케터의 ‘국가별 모바일 광고지출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올해 모바일 광고지출은 4억5천80만달러로, 지난해(3억2천200만달러)보다 40%나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이는 미국(22억9천270만달러)과 일본(17억4천20만달러), 영국(5억5천810만달러)에 이어 전 세계 4위 규모다. 한국은 지난해에도 같은 순위를 차지한 바 있다.
올해 전 세계 모바일 광고지출은 64억3천970만달러로, 지난해(39억7천560만달러)에 비해 62% 늘어날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오는 2014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100억달러대를 돌파한 뒤 2016년에는 200억달러대를 들어설 것으로 보고서는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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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는 또 한국이 오는 2014년 6억2천470만달러, 2015년 6억9천400만달러, 2016년 7억6천340만달러의 광고비를 지출, 두자릿수의 증가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전세계 온라인 광고시장은 올해 1천73억달러에 달해 처음으로 1천억달러 시대를 열 것”이라며 “이에 따라 전체 광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