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아나, 웹열국지 CBT 일정 공개

일반입력 :2012/07/27 16:07    수정: 2012/07/27 16:15

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서비스 예정인 ‘웹열국지’ 홈페이지 오픈과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 일정을 27일 공개했다.

유니아나의 세 번째 퍼블리싱작인 ‘웹열국지’는 정통전략 웹게임으로 주나라 말, 서주의 멸망 이후 유력세력들이 힘을 규합하여 동주를 비롯해 여러 국가들을 건국하여 춘추전국을 이루는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회사 측은 주나라 말기라는 시대적 배경만 있을 뿐 그 외의 모든 것들은 게임 이용자가 만들어 나간다는 점에서 자유도가 매우 높은 게임이라고 설명했다.

게임 이용자는 주나라의 제후 중 한 명을 재야의 무장으로 영입해 스킬과 능력을 부여, 자신만의 고유한 무장으로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연맹(길드시스템)을 만들어서 다른 연맹들과 경쟁하면서 세력을 형성하고, 최종적으로는 국가를 건국하여 왕이 되어 다른 왕들과 경쟁을 할 수 있다.

실제 역사에서는 진, 초, 연, 오, 월, 제나라 등의 국가들이 춘추전국시대를 만들었지만 ‘웹열국지’는 이용자가 건국한 국가들이 실제 역사의 국가들을 대신해서 춘추전국시대의 역사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다.

관련기사

CBT 테스터 모집은 이날부터 진행되며 CBT 기간은 내달 16일부터 4일간이다.

유니아나 관계자는 “CBT 기간 중에도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CBT 지만 사전 회원가입을 한 이용자는 테스트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혜택이 더 많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