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무협 온라인 게임 ‘무림활극 청운’(이하 청운)의 정식 서비스는 오는 2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협 소설의 거장 김용, 고룡의 작품을 바탕으로 한 청운은 턴 방식 스타일의 전투를 채택, 손쉽게 무협 액셔느이 재미를 체험할 수 있게 했으며, 한 캐릭터로 게임 내 존재하는 모든 스킬을 배울 수 있도록 해 무협 특유의 재미를 살렸다.
이 게임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무협 이용자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당시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짧은 테스트 기간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했으며, 정식 서비스 일정에 대한 문의를 하는 등 열의를 나타냈다.
관련기사
- 무협게임 ‘풍운구검’, 중화TV와 공동 이벤트2012.05.21
- 무협게임 열혈강호2, 추가 테스트 언제?2012.05.21
- 차세대 무협 느껴라! 블소 소울파티 개최2012.05.21
- 신작 무협게임 ‘신무림전’ 공개형 테스트 시작2012.05.21
특히 게임 중간 중간 등장하는 ‘십이지(十二支)’ 이벤트 몬스터, 세계보스 몬스터 등을 ‘레이드 전투’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웹 게임에서 보기 드문 ‘파티 시스템’을 통해 던전 사냥 및 전투를 즐길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이끄는데 성공했다.
유니아나 조남현 부장은 “청운은 무협과 RPG, 그리고 웹 게임의 특성이 조화롭게 잘 녹아 있는 작품이다”며 “25일 시작되는 청운에서 다른 게임과는 차별된 신선한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