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임철홍 차장, 한국SW아키텍트 대상

일반입력 :2012/07/18 15:29

김효정 기자

SK C&C(대표 정철길)는 자사 아키텍트/QA그룹 임철홍 차장이 '2012 한국소프트웨어 아키텍트 대회'에서 대상인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SW기술진흥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한국소프트웨어 아키텍트 대회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기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SW기술성과 및 역량을 공유하는 아키텍트 전문 컨퍼런스다.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17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SW글로벌경쟁력을 위한 아키텍트 비젼과 역할'이란 주제에 따라 총 32개의 세미나가 진행됐다.

임철홍 차장은 이번 대회에 '모바일 하이브리드 앱 아키텍처 및 패턴'이라는 주제로 참여했으며, 최종 경합을 벌인 23명의 SW아키텍트들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관련기사

임 차장이 발표한 주제는 오픈소스 기반 모바일 앱 아키텍쳐로, 모바일 웹에서 편리하게 단말기의 여러 기능을 제어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SW개발시 단 한번의 개발로 단말별 재사용이 가능하고 서버에서 변경사항제어가 가능해 생산성과 유지보수성을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임 차장은 누구나 쉽게 도입할 수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표준 프레임워크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