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반하는 여자 순위, “예쁘면 끝?”

일반입력 :2012/07/16 15:31

김동현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한 개의 글 때문에 남녀 누리꾼 간의 설전이 벌어지고 있다. 이 글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확산되며 논란을 증폭 시키고 있는 상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남자가 반하는 여자 순위’라는 제목의 글이 기재됐다. 이 글에는 1위부터 10위까지 남자가 여자에게 반하는 상황이 담겨 있다.

내용에는 1위 ‘예쁠 때’로 시작해서 아무 것도 아닌데 얼굴이 예쁠 때, 밥 먹고 밥풀 흘렸는데 얼굴이 예쁠 때, 피곤하다면서 나한테 괜히 짜증내는데 얼굴이 예쁠 때, 그냥 예쁠 때 등 예쁜 얼굴 찬양으로 끝난다.

특히 짜증을 내거나 밥풀이 묻었다는 등의 상황에서도 ‘얼굴이 예쁘면’ 용서가 된다는 식의 글이 더해져 여성 이용자들의 뭇매를 맞고 있다. 결론적으로는 예쁜 여성이면 뭐든지 용서가 된다는 식의 글이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여성 이용자가 많은 게시판에는 해당 글에 대한 불편함이 잘 드러나고 있다. 대부분 이용자들은 ‘남자들은 참 한결 같고 쉽다’는 반응과 함께 한심하다는 의견을 냈다. 일부는 이렇게 남성들이 미모를 찾으면서 성형에 대해서는 부정하는 이중적인 자태에 대한 비난도 나왔다.

반대로 남성 이용자들은 어느 정도 수긍하는 눈치다. 일부 이용자들은 이런 글 때문에 삐딱한 남녀 시선이 생긴다면서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