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IBM z/OS용 새 DB2 관리-보안SW 출시

일반입력 :2012/07/12 12:01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IBM z/OS기반 DB2 10버전용 CA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과 보안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메인프레임 코러스' 새버전을 12일 소개했다.

IBM의 DB2 8버전 지원은 이미 끝났으며 9버전에 대한 지원은 오는 2014년 6월 끝난다. IBM z/OS용 DB2 기반 중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새 버전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CA테크놀로지스측은 권고했다.

CA테크놀로지스 주장에 따르면 새 솔루션은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자동화, 간소화해준다. 기업들은 애플리케이션 가용성과 시스템 효율과 직원 생산성을 높이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z/OS용 DB2를 위한 CA테크놀로지스 DB 관리 신제품과 CA 메인프레임 코러스는 ▲z/OS용 DB2 새버전으로 업그레이드 과정을 간소화 ▲수동 변경 및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 ▲CA 메인프레임 코러스와 DB2 관리 통합으로 협업과 전문지식 접근 ▲'메인프레임 소프트웨어 합리화 프로그램'을 통해 빠른 투자회수 ▲성장 단계에 맞는 조직의 역량 강화를 실현한다는 설명이다.

데이톤 세메리안 CA테크놀로지스 메인프레임 총책임자는 “앞으로 18개월 내 DB2 고객 75% 이상이 z/OS용 DB2 10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CA테크놀로지스는 이들 고객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신규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도록 돕고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 기준으로 CA테크놀로지스가 메인프레임 DBMS분야 시장점유율 45.5%을 차지했다.

관련기사

금융업체 프리메리카의 데이비드 웨이드 최고정보책임자(CIO)는 “메인프레임은 우리 회사의 핵심적인 중앙 저장소며 소규모 인원으로 데이터 센터를 상시 운영케 해주므로 DB2의 가용성 및 성능을 개선해 미래 성장을 지원하는 문제는 대단히 중요하다"며 "CA의 코러스 제품군은 기존 직원들이 DB2의 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새로운 세대의 IT 인력을 메인프레임 환경으로 유입시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CA 테크놀로지의 차세대 메인프레임 관리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사이트(http://www.ca.com/us/mainframe.aspx)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