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개발사 인사이트미디어(대표 유정원)가 일본 시장을 겨냥한 1호 앱북인 한국어 학습 앱 ‘이준기를 찾아라! 안녕하세요 한국어 1’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규 앱은 지난 2010년 발간된 마리북스의 ‘이준기와 함께하는 안녕하세요 한국어’ 모바일 앱 버전이다. 인사이트미디어는 인기 연재 만화 ‘만화경제학’의 한국 앱스토어 앱북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이준기 한국어 앱은 배우 이준기가 사라졌다는 설정 속에서 학습 단계를 올리는 스토리 구성이다. 자음, 모음 발음 듣기 및 따라 쓰기, 단어별 발음 듣기, 문장 말하기 등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의 언어의 4가지 영역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마지막 단계에서 학습한 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녹음한 내용은 실제 이준기의 음성과 합쳐져 이준기와 대화를 하는 형식으로 완성된다. 이밖에 게임 형식의 플래시 카드, 저자 동영상 강의, 퀴즈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콘텐츠경영연구소 “학습교재로 쓸 게임 찾아요”2012.07.05
- 마이더스 손 장병규 극찬…‘영어학습’ 주목2012.07.05
- EBS 외국어 학습 ‘스마트폰’에서도2012.07.05
- 테일즈런너 “제주항공 타면 학습만화가 공짜”2012.07.05
콘텐츠 제휴를 맺은 마리북스 측은 “이준기라는 스타를 통한 학습자들의 동기 부여는 물론 한국어를 제대로 학습할 수 있는 효과에 초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미디어 모바일본부 김동환 본부장은 “이번 한국어 학습 앱 출시는 인사이트미디어가 일본 지사 설립 등 현지 진출을 앞둔 시점에서 중요한 모멘텀”이라며 “상위 3~40%를 앱북이 점유하고 있는 일본 앱스토어 시장에서 한국의 우수 콘텐츠가 주목 받는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