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삼성전자서비스 CRM UI 고도화

일반입력 :2012/06/21 21:30

기업용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 업체 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는 삼성전자서비스 기간시스템 고객관계관리(CRM) 사용자인터페이스(UI) 고도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CRM 시스템의 기능확장과 프로세스를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접근이 용이하도록 개선하기 위해 시스템의 UI 부분 고도화를 추진케됐다. 이번 프로젝트로 투비소프트는 RIA기반의 비즈니스 UI 플랫폼 ‘엑스플랫폼’으로 UI설계와 통합개발환경에 기반한 유연한 업무화면 구조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객 접점에 있는 상담사들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꾀한다는 목표다.

또 투비소프트는 요구분석, 정보 입력 방식과 작업화면 편리성, 개인화 기능 등을 설계시 엑스플랫폼의 풍부한 기능과 디자인 요소를 최대한 활용할 방침이다. 상담 및 입력 처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화면상 업무 동선의 최적화를 구현하며 장시간 상담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디자인, 색상, 직관적 아이콘을 UI에 적용한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삼성전자서비스측은 “투비소프트가 보유한 비즈니스 UI, UX 관련 노하우가 새로 부분 개편될 CRM 시스템에 충실하게 반영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를 계기로 해당 시스템 사용자들의 업무 사용자 경험을 적용한 UI를 강화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계속해서 증대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이번 시스템 UI 부분 개선에 대한 의의를 설명했다.

투비소프트 국내사업총괄 부문의 최용호 사장은 “시스템 사용자에게 ‘사용자 편의성’은 업무생산성과 고객만족 향상의 핵심 열쇠”라며 “이번 CRM 시스템의 UI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생산성 증대는 물론, 삼성전자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