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쇼핑몰패키지 사면 오피스365 덤"

일반입력 :2012/06/21 02:00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쇼핑몰 개설 및 통합관리 솔루션 ‘아이페이 쇼핑몰’을 주문하는 업체 선착순 1천곳에 오피스365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MS는 이를 위해 옥션(www.auction.co.kr)이 운영하는 안전결제대행서비스 ‘아이페이(iPay)’ 그리고 호스팅 전문업체 ‘이셀러스(www.esellers.co.kr)’와 제휴했다. 아이페이는 매매보호장치 및 전자지불 플랫폼을 소호몰, 개인간 거래에 적용해주는 일종의 온라인 안전결제대행 서비스다.

오피스365는 이메일, 통합커뮤니케이션, 협업 패키지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서비스다. 웹기반 MS 오피스, 링크, 익스체인지, 셰어포인트로 구성돼 있다. 아웃룩 기반 개인 일정 관리와 공유, PC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IT기기를 통해 자동 업데이트된 전자메일, 일정관리, 연락처를 제공받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의사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아이페이 쇼핑몰은 옥션 결제대행 서비스 아이페이 기능에 쇼핑몰 호스팅, 광고서비스, 오피스365 무료이용권을 결합한 쇼핑몰 통합관리 패키지다. 이를 활용하면 쇼핑몰 구축에서 판매까지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한번에 활용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1년간 서비스 이용료는 부가세 포함 22만원이다. ‘아이페이(http://ipay.auction.co.kr/)’ 또는 ‘이셀러스(http://shop.esellers.co.kr/)’ 에서 구입가능하다.

한국MS 관계자는 별도의 IT 인프라나 소프트웨어 구매 없이도 온라인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며 쇼핑몰 운영 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구매, 시스템 관리에 필요한 IT비용을 아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