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쿡 천기누설? ..."애플 iTV는..."

일반입력 :2012/05/30 16:56    수정: 2012/05/31 15:16

이재구 기자

“TV는 애플에게 매우 뜨거운 관심영역이다(an area of intense interest)...애플은 단순히 취미로 (일을)하는 회사가 아니다(not a hobby kind of company)...나는 많은 사람들이 이(애플TV)분야는 그들이 즐거워하지 못하는 분야라고 생각한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초미의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는 iTV, 즉 애플의 인터넷연계TV와 시리업그레이드 버전 등 애플이 조만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에 대한 시사적인 말들을 잇따라 쏟아냈다.

그는 결정적으로 애플이 “‘놀라운 것들’을 가지고 있다(incredible things the company has in store)라는 말을 던졌다.

쿡 CEO는 29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팔로스 베르데스에서 열린 월스트리트저널 자매지 올씽스디지털 주최 D10 컨퍼런스에서 사회자 월트 모스버그와 카라 스위셔의 날카로운 질문을 교묘히 피해갔지만 이처럼 해석에 따라 상당히 시사적인 말들을 아끼지 않았다.

팀 쿡은 이날 iTV의 가능성에 대해 가정한 질문을 하자 “애플TV셋톱박스는 상당한 성공을 보이고 있지만 사람들은 그 이상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해 iTV에 대한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관련기사

쿡은 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시리에 대한 질문을 받고는 수개월 내에 향상된 버전이 나올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다음은 월트 모스버그, 카라 스위셔와 대담하고 있는 팀 쿡 애플CEO의 모습이다. 첫번째는 애플의 iTV에 대해, 두번째는 시리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