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신차정보를 비롯한 모터쇼, 시승기, 포토 등 자동차 관련 핫이슈를 제공하는 ‘다음 자동차’ 모바일웹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음 자동차 모바일웹은 약 1만여대의 자동차 모델별 가격 및 제원, 포토, 동영상, 시승기, 경쟁모델 정보를 볼 수 있는 ‘신차’, 자동차 관련 실시간 뉴스, 전문가 시승기 및 칼럼 등 자동차 관련 핫이슈를 제공하는 ‘리뷰게시판’, 약 20만장이 넘는 방대한 자동차 모델별 사진, 모터쇼 출품차, 레이싱모델 사진 등을 보여주는 ‘포토’ 등 메뉴로 구성됐다.

‘모터쇼’ 메뉴에서는 전세계 5대 모터쇼로 꼽히는 디트로이트, 제네바, 오토차이나, 동경 모터쇼를 포함한 크고 작은 해외 모터쇼에 출품된 화제의 차 등을 현지에서 직접 취재해 전달할 예정이다.이조덕 다음 비즈컨텐츠기획팀장은 “자동차 모바일웹을 통해 신차, 모터쇼 등 다양한 자동차 정보와 콘텐츠들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 모터쇼 페이지와 같이 다음 자동차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다음, 낚시게임 ‘청풍명월’ 서비스2012.05.23
- 다음, 국산 축구 게임 독점 서비스 계약2012.05.23
- 티스토리에 나만의 블로그 지도 만든다2012.05.23
- 포털 다음, 윈도8 전용 앱 '테이블' 공개2012.05.23
한편, 다음은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열리는 ‘2012 부산 국제 모터쇼’를 공식 후원하고 일정과 장소 등 기본정보부터 관련 기사, 현장 스케치 등을 제공하는 특집페이지를 모바일과 PC에 구축한다.
이와 함께 부산 국제 모터쇼에 현장 부스를 운영하며 모터쇼 현장에서 관람객 1만명에게 초콜릿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내달 6일까지 부산 국제 모터쇼에 참여하는 19개 제조사별 대표 차종 1대씩을 골라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 500명에게 음료 교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온라인 투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