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LGD 통합인증 고도화 사업 수주

일반입력 :2012/05/21 17:12

김희연 기자

SGA(대표 은유진)는 LG CNS(대표 김대훈)와 함께 'LG디스플레이 통합인증체계 고도화 사업'을 수주해 구축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통합인증체계 고도화 사업은 SGA 기술력으로 통합 계정 및 권한 관리를 위한 인프라 설계를 진행하고, IBM 시큐리티 제품을 활용해 통합인증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싱글사인온(SSO) 통합인증체계는 인트라넷, ERP와 같은 업무관리 시스템 접속 시 사용자에 대한 최초 인증이 이루어지면 다른 시스템에서도 동일한 환경으로 사용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150개가 넘는 그룹 내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사이트들을 통합으로 관리해 줄 수 있어 운영자의 편리성 및 인증관련 보안강화 정책으로 주목받는다.

이번 사업을 통해 SGA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한 오피스 환경에서도 일원화된 통합인증체계를 제공하게 된다.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업무 처리 비중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접속 환경에서 안전하고 원활한 업무 시스템 이용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주요 사용자 계정의 도용 및 분실로 인한 기업 내부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통합적인 계정관리 및 접근 권한 통제, 사용자 인증 과정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LG디스플레이 EA팀 김찬호 팀장은 “통합인증체계 고도화는 사내에서 사용하는 여러 IT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증을 한번에 할 수 있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적인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기원 SGA 통합보안 시스템 사업부문 부사장은 “이번 사업은 대기업인 LG CNS와 보안기업인 당사가 상생협력해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한 최초의 사업으로, 이번 사업을 초석으로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LG그룹을 비롯한 대기업과 금융기관, 공공기관의 계정 및 권한관리(IAM)/통합인증(SSO)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