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애니 ‘스폰지밥’ 패러디 누리꾼 폭소

일반입력 :2012/05/16 14:52    수정: 2012/05/16 18:52

전하나 기자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의 패러디물이 인터넷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16일 현재 트위터 등 SNS와 포털 사이트에는 ‘스폰지밥 성인버전’, ‘스폰지밥 노인버전’, ‘스폰지밥 어벤져스버전’이라고 소개된 그림이 올라와 누리꾼들 사이에서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스폰지밥 성인버전과 노인버전 그림에는 ‘스폰지밥’, ‘집게사장’, ‘핑핑이’, ‘뚱이’, ‘징징이’ 등 캐릭터들이 특유의 귀여움을 벗고 어둡고 기괴한 느낌으로 묘사돼 눈길을 끈다.

특히 성인버전에서 주인공 스폰지밥은 동그란 두 눈 없이 앞니 두개만 달랑 드러낸 채 정장을 입은 모습으로 그려져 다소 흉측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반면 스폰지밥 어벤져스버전에는 스폰지밥 캐릭터들이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할리우드 영화 ‘어벤져스’ 등장인물로 변신해 누리꾼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스폰지밥은 ‘토르’로, 집게사장은 ‘아이언맨’으로 징징이는 ‘캡틴아메리카’로, 뚱이는 ‘헐크’의 모습을 흉내내는 식이다.

관련기사

누리꾼들의 호불호는 극명하게 갈렸다. 스폰지밥 성인버전을 접한 누리꾼들은 “동심을 파괴하는 그림이다” “아이들이 보면 크게 충격받을 것 같다” 등 댓글을 남겼지만 어벤져스버전에 대해선 “뚱이 좀 봐. 잘 어울린다” “정말 재밌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스폰지밥 성인버전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그림은 지난 2009년 미국 샌디에이고에 사는 화가 마이크 두비쉬가 공식 발표한 작품으로 확인됐다. 나머지 그림의 출처는 밝혀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