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명작 ‘제비우스’, 무료로 즐기려면?

일반입력 :2012/05/09 14:10    수정: 2012/05/09 14:10

김동현

아마 고전 게임 팬들이라면 ‘제비우스’라는 명칭만 들어도 “아!”라는 탄성을 낼지도 모르겠다. 제비우스는 슈팅 게임 내 한 획을 그은 명작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런 명작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일반 이용자들에게는 명작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고전 게임 팬에게는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일본 코카콜라의 ‘스프라이트’와 슈팅 게임 제비우스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웹 브라우저 상에서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무료 제비우스 게임은 웹 사이트(http://c.cocacola.co.jp/si_sprite/game_add_ranking)에 접속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게임은 마우스나 키보드로 할 수 있으며, 별 다른 광고나 부수적인 작업 없이 바로 실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

게임은 8비트의 익숙한 사운드와 함께 시작된다. 콜라보레이션이라고 해서 일부 스테이지만 있는 것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게임은 상당한 볼륨을 가지고 있으며, 보스 전부터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그대로 재현돼 있다.

관련기사

여기에 스프라이트의 병뚜껑이나 보스전에서 탄산이 올라오는 장면 등이 더해져 신선한 느낌을 준다. 얄미울 정도로 공격을 잘 피하는 스프라이트 뚜껑은 은근 호승심을 발휘 시키는 역할을 한다.

만약 수준 높은 게임 플레이를 완성, 랭킹 30위에 들어가면 코카콜라 측에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아쉽게도 이는 일본 이용자 한정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게임 이용자들은 무료로 제비우스를 체험해보는데 만족해야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