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DB관리툴 토드 포 오라클 11.5 출시

일반입력 :2012/04/30 18:16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DB) 관리솔루션 토드 포 오라클 11.5 버전을 30일 소개했다.

토드 포 오라클 11.5에는 사용자들이 참여하는 기능제안 커뮤니티 '토드 아이디어 폰드'의 아이디어 60여개를 반영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코드 품질관리 자동화와 코딩규칙 추가 및 개인화 기능을 지원하는 '코드분석', 개발과 테스팅과 분석에 쓰인 데이터를 대조하고 동기화하는 '원클릭 동기화 엔진', 복잡한 쿼리를 직관적으로 만들 수 있는 그래픽 인터페이스 기반 '쿼리 빌더', 여러 업무와 특정 프로젝트에 맞게 개인화되는 인터페이스 레이아웃이나 워크스페이스 관리, 코드 오류를 줄이고 작성 효율을 높이는 '코드 완성' 기능 강화 등이다.

관련기사

회사측은 이밖에 토드 포 오라클 11.5 버전이 온라인 커뮤니티 '토드월드'와 통합돼 사용자에게 협업과 학습 공유 기회를 제공하며 '프로젝트 루시' 집단 지성 기능과 연결돼 실시간 글로벌 통계와 분석 리포팅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다린 바틱 퀘스트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부문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는 “고객들의 피드백에 대해 떠들어대기만 하는 타 벤더들과 달리, 퀘스트는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제품 개발에 반영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툴을 제공해 왔다”며 “퀘스트는 독창적인 커뮤니티 중심 모델을 통해 사용자들과의 유기적 관계를 지속해 고객과 퀘스트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