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인메모리 분석 어플라이언스 출시

일반입력 :2012/04/26 14:09

한국테라데이타(대표 박진수)는 SAS하이 퍼포먼스 분석을 위한 ‘테라데이타 700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분석 플랫폼은 테라데이타를 위한 SAS 하이 퍼포먼스 분석 통합 솔루션의 일부로 인메모리 분석 접근법을 적용했다. 인메모리 분석은 복잡한 분석을 방대한 메모리풀 전반에 병렬 방식으로 고속분배시키는 방식이다.

테라데이타 인메모리 분석은 모델링 및 복잡한 쿼리 성능을 1주에서 2분 미만으로 단축시켰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테라데이타 700 어플라이언스는 SAS 용도로 특별히 개발된 단일 목적 시스템으로 SAS의 하이 퍼포먼스 분석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된다.

박진수 한국테라데이타 사장은 “테라데이타를 위한 SAS 하이 퍼포먼스 분석솔루션은 확장성 뛰어난 전용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모델 개발 사이클을 가속화할 수 있다”라며 “즉각적인 실행 및 신속한 비즈니스 가치를 위해 수준 높은 답변을 요구하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개발됐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그는 “기존 인프라에서 다른 시스템과 동기화를 용이하게 지원하는 테라데이타 분석 에코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되고, 빅데이터 증가, 초경쟁 상황 및 예측 불가능한 경제 상황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시의성과 뛰어난 가치를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조성식 SAS코리아 사장은 “사용자들이 통합 시스템에서 비즈니스 및 IT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며 “단일 목적 어플라이언스에서 기업 전반에 거듭되는 답변을 위한 통찰력을 제시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보다 정확하고 빠르면서 신뢰도 높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