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피, 한류 상품 커머스 ‘숨피샵’ 오픈

일반입력 :2012/04/19 18:35

정현정 기자

한류 커뮤니티 사이트 숨피(Soompi)가 국내 아티스트 상품과 드라마, 영화 등에 협찬된 제품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한류 상품군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런칭한다.

숨피를 운영하는 동영상 검색 기업 엔써즈 (대표 김길연)는 20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커머스 서비스 ‘숨피샵(Soompi Shop)’이 문을 연다고 밝혔다.

숨피샵은 주 1개 상품을 판매하는 형식으로 초기에는 미국, 싱가포르, 캐나다 등 주요 30개 국을 대상으로 오픈한다. 국내 아티스트 상품, 화장품, 액세서리, 패션부터 전통 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딜을 시중가보다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배송비 부담도 없앴다. 최대 수량 도달 시엔 자동으로 딜이 종료된다.

관련기사

초기에는 숨피샵에서만 구할 수 있는 상품을 확보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제공하고 이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품질의 폭 넓은 상품을 구비해 종합몰 구조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숨피 관계자는 “한류를 더욱 넓은 지역에 효과적으로 알리고 한류의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에 숨피샵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오픈을 결정했다”며 “한류를 사랑하는 해외 고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한국 기업들이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숨피는 지난 1998년 K팝 팬 블로그로 개설된 이후 14년 동안 충성도 높은 사용자 풀을 구축했으며 지난해 2월 동영상 검색 기술 기업 엔써즈에 인수된 이후 한류 전파를 위한 사업을 확장 중이다. 숨피샵 론칭 프로젝트는 숨피와 전자상거래 토털 솔루션 서비스인 메이크샵이 함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