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마이피플 바다 2.0 버전 출시

일반입력 :2012/04/10 11:19

정현정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바다 운영체제(OS)에서 이용이 가능한 '마이피플 바다 2.0 버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비롯해 블랙베리, 바다 등 다양한 모바일 OS에서 마이피플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이피플 바다 2.0 버전은 바다 2.0 OS를 탑재한 '웨이브3'등의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실시간 일대일 대화와 그룹 대화를 지원한다. 자주 대화하는 친구는 즐겨찾기로 저장해 관리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주고 받은 대화 내용을 개별 혹은 전체 삭제하거나 이메일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음성쪽지, 텍스트, 사진, 동영상을 주고받거나 140여종의 무료 제공 스티커를 이용할 수도 있다.

마이피플 PC버전을 설치하면 PC 사용 중에도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PC버전에서 나눈 대화나 사진 등을 모바일로 바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고정희 다음 소셜기획팀장은 “바다 2.0 버전을 출시로 국내에 출시된 거의 모든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마이피플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들이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쉽고 편리하게 마이피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피플 바다 버전은 삼성앱스 혹은 다음 검색창에서 '마이피플'을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