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이사 정철길)가 사우디아라비아 자잔(Jazan) 대학교의 'e러닝 시스템 ISP(정보화 전략 계획)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우디아라비아 대학교 중 대학 자체 e러닝 시스템을 최초로 보유하게 되는 것으로, SK C&C는 초기 사업 제안 단계부터 사업화 단계까지 전 과정을 이끌었다고 강조했다.
자잔 대학교는 학생 수 5만명에 달하는 사우디아라비아 서남권 최대 종합대학이다.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대학 전용 e러닝 시스템 도입을 바탕으로 중동 최고의 대학으로의 도약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SK C&C는 자체 e러닝 솔루션 '러닝온'을 바탕으로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교육 환경과 기존 자잔대의 교육 정보시스템 및 교육 프로세스에 최적화된 교수학습지원시스템 구축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정철길 SK C&C 사장 글로벌 인재유치 나서2012.04.09
- SK C&C, 아제르바이잔 주소정보시스템 구축2012.04.09
- IT서비스, 글로벌 영토 구축 시작됐다2012.04.09
- SK C&C, 美경제지서 '올해의 신생기업상' 수상2012.04.09
또 러닝온을 통해 자잔대의 대내외 교육 콘텐츠 통합 관리 방안과 온라인 강의 테스트 및 평가 방안, SNS를 활용한 소셜 러닝 도입 방안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학 포털과 학사 행정 시스템 등 IT시스템은 물론 데이터센터와 네트웍을 포괄하는 IT 인프라 개선 방안도 함께 마련한다.
SK C&C 글로벌 영업본부장 위정식 상무는 "이번 사업을 기반으로 중동 지역의 대학교육 시장은 물론 초중고 교육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