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은서 게임 '천자전기온라인', 첫 테스트 돌입

일반입력 :2012/04/05 09:34    수정: 2012/04/05 09:35

김동현

인기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동해와 연인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은 배우 손은서를 홍보모델로 채택해 주목 받고 있는 ‘젊은무협’ 천자전기 온라인이 첫 테스트를 시작한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천자전기 온라인의 첫 비공개 테스트가 오는 11일까지 총 일주일 간 진행된다.

천자전기 온라인은 타이완에서 동시접속자 46만 명을 기록하고 1년 가까이 게임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연신 화제를 몰고 있다. 언리얼3 엔진을 사용했으며, 간단한 조작성과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첫 테스트에서는 최대 60레벨까지의 모든 콘텐츠가 공개된다. 현재 천자전기 온라인은 최대 레벨 200레벨까지 콘텐츠가 준비돼 있으며, 이 모든 내용은 현지화가 완성돼 있다.

60레벨까지이지만 주요 콘텐츠는 모두 공개된다. 특히 커뮤니티와 소셜 기능을 살린 요소들은 매우 눈에 띄는 부분이다. 먼저 ‘기연시스템’은 20레벨에 도달하면 게임 내 이용자를 자동으로 매칭 시켜주는 독특한 인연 기능이다.

처음엔 상대방의 어떤 정보도 공개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내지만, 서로가 질문과 대답을 통해 커뮤니티를 쌓아 가면 누적되는 인기지수로 상대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엿볼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인기지수와 함께 동반 상승되는 판매지수를 통해 사냥터에서 게임 아이템을 직접 판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신농선경’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덧붙인 것이 특징이다. 이곳은 각종 게임아이템을 재배할 수 있는 곳으로, 자신의 농지뿐만 아니라 친구로 등록된 이용자의 농지도 관리해 줄 수 있다. 또한 반대로 자신의 농지를 친구가 관리해 주기도 하며, 농지에 잡초나 해충을 발생시키는 등의 기능도 사용 가능해 서로간의 커뮤니티를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이와 함께 PK, 천자보전, 천문, 진법/원신, 강화시스템 등 무협 MMORPG 특유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도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