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대표 김범석)은 국내 업계 최초로 파트너사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쿠팡 파트너 앱’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쿠팡은 파트너 업주의 거래 관리의 편의성을 높이고 더욱 체계적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사 전용 앱을 기획, 배포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 동안 소셜커머스 업주들은 쿠폰 관리 시 컴퓨터 또는 컴퓨터에 연결된 단말기를 이용해 등록하거나 컴퓨터 작업이 힘들 경우 직접 수기로 작성해 본사에 보내 등록하는 방법으로 관리해 왔다.
이번 파트너사 전용 앱은 기존의 쿠폰 관리 절차를 간소화했을 뿐 아니라 진행 딜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스마트폰 하나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고 딜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철저한 고객관리가 가능해져 보다 분석적인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
파트너사 전용 앱을 통해 쿠폰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현장에서 바로 딜의 정보를 확인, 쉽고 빠르게 쿠폰의 등록/관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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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진행되는 거래의 정산 및 구매, 사용량 등 모든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쿠폰의 취소 및 환불 처리도 가능해 편리하다. 특히 실시간으로 사용후기를 확인 할 수 있어 서비스 개선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성별, 연령대 등 특성까지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해 졌다.
쿠팡 모바일기획팀 주진호 팀장은 “로컬 딜의 경우 현장에서 직접 쿠폰을 확인, 사용하는 점을 고려해 소비자, 파트너사 모두 간편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던 중 파트너사 전용 앱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파트너사 입장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추가, 보완해 활용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