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가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를 해외에 첫 출시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내달까지 베이징, 톈진, 선양 등 중국 주요 도시의 고급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판매망을 확대하고 다양한 VIP 마케팅 활동도 전개한다.
![](https://image.zdnet.co.kr/2012/03/18/yypYQ699HWOTkAL6DNU4.jpg)
트롬 스타일러는 의류관리기를 처음 접하는 중국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가전으로 인식되고 있다. LG전자는 중국을 시작으로 시장의 잠재성이 높은 국가들을 선정해 제품의 해외 출시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트롬 스타일러는 양복, 니트 등 한번 입고 매번 세탁하기엔 번거롭거나, 옷감이 변형될 수 있는 의류의 손상을 방지한다.
세균, 냄새, 생활 구김을 제거할 뿐 아니라 건조 후 향기도 추가해 항상 새 옷처럼 입을 수 있도록 유지해준다. 지난해 3월 국내 출시돼 7개월 만에 판매수량 1만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가 높다. 최근엔 신혼부부들의 혼수 제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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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에는 ‘레드닷(red dot)’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거실, 안방, 드레스룸 등 어느 곳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호평 받았다. 올해 초에는 미국에서 개최된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2’에서도 디자인과 신기능으로 관람객과 해외 언론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 부사장은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는 의류관리기 시장을 개척하며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세계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혁신 제품을 지속 개발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