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트롬 스마트 드럼세탁기 출시

일반입력 :2011/08/01 11:04

봉성창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 건조 겸용 ‘트롬 6모션 2.0’ 스마트 세탁기(모델명 FR4349BAYZ)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트롬 6모션 2.0’ 스마트 세탁기는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세탁기를 작동해 세탁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절전, 코스 다운로드, 자가진단, 매니저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갖췄다.

‘원격제어’는 외출 중이라도 무선인터넷을 통해 ‘LG 스마트 세탁기’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세탁상태 확인, 전원 끄기, 예약 시간 변경, 구김 방지 등 집 안의 세탁기를 내 마음대로 제어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다.또한 ‘절전 기능’은 전기요금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전기 요금이 저렴한 시간대를 추천해 세탁을 하는 기능이다. LG전자는 향후 지능형 전력망이 구축되고 계절 및 시간별 변동요금제가 실시되면 절전 시간대에 운전이 가능해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코스 다운로드’는 고객 생활 패턴에 적합한 코스를 제공해 새로운 세탁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통해 항상 업그레이드된 세탁코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자가 진단 기능은 세탁기 이상작동 시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품에 내장된 작동음을 분석해 원인을 파악하는 기능으로 서비스 기사 방문 없이 간편하게 고장여부 등을 진단할 수 있다.

매니저 기능은 의류에 부착돼 있는 세탁라벨 확인 방법, 얼룩제거 방법, 세탁기 동결방지법과 같은 생활상식 정보를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트롬 6모션 2.0’ 스마트 세탁기는 정밀한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제어기술을 바탕으로, 손빨래와 같은 6가지 세탁동작을 구현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스마트 세탁기는 고객에게 생활의 편리함과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며, “세계 최고 기술력으로 스마트 기능을 발전시켜 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