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기존 CDN 서비스 대비 60% 이상 저렴한 기업용 클라우드 CDN 서비스를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실제 전송한 트래픽에 대해서만 비용을 부담하면 되는 방식으로 기존 CDN 서비스에 비해 30~60%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기존 CDN 서비스 이용자들은 콘텐츠 업∙다운로드 횟수와 네트워크 대역폭, 전송 트래픽에 비례해서 비용을 지불해왔다.
아울러 트래픽이 폭주하더라도 별도의 비용을 들여 약정을 맺거나 추가 투자비용을 부담할 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 여러 고객들이 CDN 서버를 공유하기 때문에 서버 용량을 확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용절차도 대폭 간소화 했다. 기존에는 오프라인에서 별도로 신청해 승인받아 3일 정도 기간이 소요됐으나, 이제는 전용 웹사이트에서 가입하면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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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성식 SK텔레콤 기업컨설팅 본부장은 “클라우드 CDN 출시로 편리성과 비용 효율성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모두 달성했다”며 “향후 모바일과 연계한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DN은 영화, 뮤직비디오 등 대용량의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통신사업자(ISP)간 트래픽 분산 처리로 고객에게 최상의 전달 경로를 제공하는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