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는 ‘손쉬운 네트워크(The Effortless Network)’ 비전과, 캠퍼스 랜(LAN) 시장 공략을 위한 혁신 기술을 8일 발표했다.
‘손쉬운 네트워크’ 란 비전은 새로운 브로케이드 하이퍼엣지 기술을 토대로 하며, 캠퍼스랜 라이프사이클을 보다 높은 차원으로 자동화 및 단순화한다. 브로케이드는 또한 캠퍼스랜 기술 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해 브로케이드 ICX 스위치 제품군에 2개 제품을 추가했다.
하이퍼엣지 기술은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보안 등과 같은 다양한 기존 캠퍼스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향상시킨다. 개인이 소유한 기기를 업무에 활용하는 현상인 ‘BYOD(Bring Your Own Device)’에서 엔터프라이즈 이동성, 대용량 동영상 및 VDI 등과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길을 열어 줄 것으로 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 기술은 많은 업무 운영을 위해 랜을 활용하는 교육 및 의료 등 주요 엔터프라이즈 고객 환경 전반에 널리 적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최초 구축에서, 지속적인 구성,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액세스 스위칭 레이어를 마치 단일 장치인 것처럼 관리할 수 있다.
믹스 앤 매치 스태킹으로 사상 초유의 가격대로 기본 연결 기능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엣지 스위치 스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단일 스택 내 프리미엄 및 엔트리 레벨 스위치를 함께 혼합 구성가능해 엔트리 레벨 스위치가 동일한 스택 내에 프리미엄 스위치의 모든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게 된다.
관련기사
- 브로케이드, '오픈플로를 위한 변명’2012.03.08
- 브로케이드, 애플리케이션전송 스크립트 개방2012.03.08
- 시스코-브로케이드, SAN 미래 놓고 '으르렁'2012.03.08
- 브로케이드, 클라우드 스위치 라인업 확대2012.03.08
하이퍼엣지 기술은 내년 공식 출시되면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브로케이드 ICX 및 브로케이드 FCX 스위치 제품군을 비롯한 스택형 스위치 포트폴리오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ICX 6430 스위치와 브로케이드 ICX 6450 스위치는 전체 스택 기능, 다양한 레이어 2 및 레이어 3 기능, 그리고 에너지효율이더넷, 링크 레벨 데이터 보호를 위한 MACsec 암호화 등과 같은 지원 기능 등을 갖췄다. 24포트 및 48포트 1GbE 모델로 구성되며 1/10GbE 업링크/스택 포트 옵션과, 최대 384 포트를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