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 67%를 차지했다. 주력 ‘갤럭시노트’는 하루 개통량이 1만5천대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국내서 휴대폰 129만대를 판매, 시장 규모 192만대 중 67%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갤럭시노트는 지난해 10월 글로벌 시장에 내놓은 지 100여일만에 판매량 200만대를 돌파한데 이어 지난달 국내 시장서도 80만대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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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는 16GB 버전 출시 이후 판매에 가속도가 붙었다”며 “4세대(G) 롱텀에볼루션(LTE) 시장을 주도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국내 휴대폰 점유율 68.1%라는 사상 최대 기록을 냈다. 월 판매량 공개를 시작한 2008년 이후 처음이다. 갤럭시S2를 출시한 지난 5월에도 점유율이 58.1%로 60%를 넘지 못했다.
이달 점유율이 1.1%포인트 소폭 떨어졌지만 주도권은 여전히 확고하다는 설명이다. ‘갤럭시S2 HD’와 ‘갤럭시S2 LTE’ 등도 판매량 상위권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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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반격도 관전 포인트다. 지난해 초부터 월 판매량을 공개하지 않은 가운데 지난달에는 스마트폰을 약 27만대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노트를 겨냥한 5인치 손필기 지원 제품 ‘옵티머스뷰’를 5일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로 출시, 점유율 상승을 노린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