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게임’ 문명5 확장팩, 국내 출시 확정

일반입력 :2012/02/29 17:59    수정: 2012/02/29 18:00

김동현

국내에서 뛰어난 몰입감으로 ‘악마의 게임’으로 불리며 패왕간디 열풍을 주도한 인기 전략 게임 ‘문명5’의 공식 확장팩이 국내 정식 출시된다.

29일 테이크투아시아는 PC용 전략 게임 문명5의 공식 확장팩 ‘갓즈&킹즈’(Gods & Kings)를 자막 한글화해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문명 시리즈는 윌 라이트(심 시리즈), 피터 몰리뉴(파퓰러스)와 함께 세계 3대 개발자로 잘 알려진 시드 마이어가 개발한 전략 게임이다. 그중 최신작 문명5는 뛰어난 몰입감과 높은 전략성으로 국내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다.

이용자는 인류 역사를 무대로 새로운 임무와 전 세계적 전쟁에 참여하고, 새로운 유형의 도시 국가와 교류하며, 새롭고 흥미진진한 육지전 및 해전 시스템을 익히게 된다.

9개의 새로운 문명, 9개의 새로운 불가사의, 3개의 오리지널 시나리오, 수십 개의 새로운 유닛, 건물, 기술, 자원들도 추가되어 이용자에게 세계 정복 임무에서 제국을 확장하는 훨씬 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새로운 요소는 27개의 새로운 유닛, 13개의 새로운 건물, 9개의 새로운 불가사의, 카르타고, 네덜란드, 켈트, 마야 등을 비롯한 9개의 새로운 문명과 오렌지의 황태자, 보우디카, 파칼 대제 등 9명의 지도자도 나온다.

또한 3개의 게임 시나리오가 새로 추가되어, 중세, 로마의 멸망, 그리고 빅토리아 풍의 SF 시나리오인 스모키 스카이 제국의 새로운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문명5 확장팩은 자막 한글화돼 상반기 내 국내 정식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