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모바일 솔루션에 MDM 결합

일반입력 :2012/02/28 11:23

F5네트웍스코리아(대표 조원균)는 기업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 자원 관리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 지원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F5는 자사의 모바일 접속 솔루션과 에어와치, 모바일아이언, 실버백MDM, 젠프라이즈 등 MDM 솔루션의 기능을 결합했다. 기업은 모빌리티 구축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하면서, 보안과 제어 기능을 제공받게 됐다.

F5의 모바일 사용자 접속 솔루션은 BIG-IP 제품군의 APM 엣지 게이트웨이, 엣지 클라이언트 등으로 구성된다. 이 회사는 LAN 네트워크와 무선 연결부터 통합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을 이용하는 스마트폰까지 모바일 접속 정책 시행을 확대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F5의 모바일 사용자 접속 솔루션을 MDM 솔루션과 결합하면, 기업은 내부 직원에게 완벽한 VPN과 라우팅 제어 기능까지 확장 제공할 수 있다. 기업 방화벽 내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절한 라우팅 제한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조원균 F5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은 “모빌리티는 기업에게 현재와 미래에 큰 기회를 제공하지만, 반대로 보안을 우려하는 IT 부서에게 항상 근심거리를 안겨준다”라며 “F5는 MDM업체들과 협력해 기업 애플리케이션 접속에 대한 보안 유지와 관리를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