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블로그 '보안세상' 200만명 돌파 이벤트

일반입력 :2012/02/24 15:03

김희연 기자

안랩은 자사 사보 블로그인 ‘보안세상’의 방문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를 앞두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보안세상’은 기업 문화를 사내에 전파하고 사회와 호흡하기 위한 사보로 블로그로 운영된다. 일반 사보와 달리 기획부터 취재, 제작을 안랩 직원으로 구성된 사내 기자단이나 전국 각 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대학생 기자단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참신한 시각으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 기업과 고객 간 의사소통 간격을 좁혀나가고 있다. 보안세상은 지난 2003년 창간돼 2009년 3월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위해 블로그 형태로 변경했다.

안랩은 “보안세상이 안랩 기업문화를 보여주는 창으로서 역할과 정보보안 관련 콘텐츠 공유를 통한 안전한 네트워크 세상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라고 설명했다.

안랩은 보안세상 방문자 2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사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29일까지 ▲200만번째 방문자 인증샷 ▲200만 돌파 기념 퀴즈 ▲보안세상에 게시되길 바라는 주제 공모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정답자 및 우수작 투고자에게는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패키지와 안랩의 역사를 담은 도서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 안철수연구소’, 2012안랩 다이어리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안랩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보안세상 이외에도 기업공식 블로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 김홍선 대표의 지식 블로그,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블로그를 통해 소통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