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코리아, 연세대 공대에 크리오 라이선스 기증

일반입력 :2012/02/24 09:27

3D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업체 PTC코리아는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에 '크리오(CREO)' 라이선스 260개, 매스캐드(Mathcad) 라이선스 25개를 기증하고 기증식을 열었다. 기증식에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민동준 학장 등 칩 바넷 PTC코리아 지사장, 이벼준 디지테크 대표 등 10여명의 관련자가 참석했다.

금번 기증된 크리오 제품은 전세게 500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3D CAD SW를 있어요. 미 항공우주국(NASA), 유럽항공방위우주산업(EADS), 도요타(TOYOTA) 델컴퓨터(DELL), 아디다스(ADDIDAS) 등 글로벌에서 삼성전자, 현대기아자동차, 엘지전자 등 국내 최대의 제조기업들에서 쓰이는 SW다.

민동준 연세대 공대 학장은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의 창의적 교육에 CAD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크리오처럼 훌륭한 프로그램을 기증받아 교육의 질을 더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산학협력 강화와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인재 양성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칩 바넷 PTC코리아 지사장은 “혁신적인 제품개발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원동력이며 이번 기증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이공계 학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이공계 교육 혜택이 주어지기를 바란다” 고 강조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