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NAS 플랫폼, VDI 성능 입증

일반입력 :2012/02/17 15:49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은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의 ‘히타치 NAS 플랫폼’이 가상데스크톱인프라(VDI) 구축 관리에 대한 VDI-IOmark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히타치 NAS 플랫폼은 VDI 부하 경감에서 높은 성능을 보이며 확장성 및 클러스터 구성 성능을 구현한다.

VDI-IOmark는 VDI 워크로드로 스토리지 성능 지표를 측정하는 스토리지 중심의 벤치마크 테스트다. VDI-IOmark 벤치마크는 입출력(I/O) 릴레이를 사용해 비용이 발생하는 서버 및 애플리케이션의 설치 없이 실제 워크로드 하에서 스토리지 시스템의 I/O 성능을 측정한다. 부트 스톰(boot storm) 및 정상 상태 작동을 포함한 전형적인 사용 환경을 재현한다.

VDI-IOmark 벤치마크 결과에 의하면, 히타치 NAS 플랫폼은 1천526명의 표준 VDI 작업자와 768명의 지식 기반 VDI 작업자까지 지원한다. 모든 데이터는 동적으로 투명하게 캐싱되며, 어레이 기반의 쓰기 가능한 클론이 SSD 및 기타 저장매체를 지원하므로 고성능 및 높은 스토리지 효율을 구현한다.

HDS 측은 히타치 NAS 플랫폼용 블루아크 실리콘FS 파일시스템(256TB)은 기존의 다른 NAS 시스템에 비해 용량이 수배 가량 크고 스토리지 오버헤드 관리상 복잡도를 줄여 주므로 관리자가 물리적 및 가상 파일 서버당 사실상 무한대의 호스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가상 볼륨을 단일 호스트 또는 그룹에 전담시킴으로써 관리자는 성능 우선순위 및 용량 할당을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벨류에이터그룹의 수석 파트너인 러스 펠로우는 "HDS가 최초로 VDI-IOmark 벤치마크 결과를 발표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HDS는 이번 시험 결과를 통해 VDI 워크로드용 히타치 NAS 플랫폼의 높은 성능뿐만 아니라 우수한 가격대비 성능까지 VDI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그는 “단일의 미드레인지 히타치 NAS 컨트롤러만으로 1천500명 이상의 표준 VDI 작업자를 지원할 수 있는 것이 구성 시험을 통해 입증됐다”라며 “최대 8개의 노드까지 확장 가능한 히타치 NAS 플랫폼은 구축 후에도 더 큰 규모의 I/O 집약적인 VDI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라비 찰라카 HDS 제품 및 솔루션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수많은 가상머신, 가상 데스크톱 및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가상화 환경에 있어 올바른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선택하는 것은 필수적”이라며 “히타치 NAS 플랫폼은 고객이 데이터센터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가상 IT 환경의 효과적인 배치와 관리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