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NAS, 미디어공유 강화 펌웨어3.6 등장

일반입력 :2012/02/14 14:50

큐냅 네트워크스토리지(NAS) 터보NAS의 관리소프트웨어(SW)가 개인용 클라우드와 사용자간 파일, 미디어 공유를 강화한 버전으로 나왔다.

중소중견기업(SMB) 스토리지 유통업체 한성SMB솔루션(대표 이승준)은 NAS업체 큐냅의 '터보NAS' 제품을 쓰는 기업들이 사설네트워크를 구축해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V3.6'을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V3.6 NAS 관리SW는 터보NAS 시리즈로 가상사설망(VPN) 서버, 경량 디렉토리 액세스 프로토콜(LDAP) 서버, 프록시 서버 등 기능을 쓸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도 실시간 원격복제(RTRR), 200GB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하는 '심폼 클라우드 스토리지 백업', 이메일 알림 기능을 지원하는 '넷백 리플리케이터 4', 웹기반 클라우드 음악센터 '뮤직스테이션'과 사진공유소 '포토스테이션' 등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또 웹기반 파일관리자로 외부링크나 로그인 없이 메일기반 파일공유를 할 수 있고 공유폴더와 iSCSI 대상 LUN을 만들어 네트워크드라이브를 맵핑하거나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는 '스토리지 플러그앤플레이'를 지원한다.

메일 알림 기능으로 지인을 초대해 터보NAS에 접속시킬 수 있는 '마이클라우드NAS1.2'와 128비트 암호화 기능으로 원격 파일관리를 지원하는 윈도 기반 클라이언트 '마이클라우드NAS 커넥트'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