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모바일용 OLAP 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2/02/14 10:54

LG엔시스(대표 김도현)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에 적용가능한 온라인 애널리티컬 프로세싱(OLAP) 솔루션 ‘ezDAS 모바일’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OLAP는 축적된 정보자산을 분석해 비즈니스 방향성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의사결정지원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온라인을 통해 기업의 다차원 데이터에 직접 접속해 대화하듯 분석한다는 특징을 갖는다.

LG엔시스가 한국형 OALP 솔루션을 표방하며 개발한 ‘ezDAS’는 지난 2003년 출시됐다. 현재 다수의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활용중이며 2007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

LG엔시스는 이후 웹 기반, 플랫폼 독립성, 다수 DBMS 지원 등을 추가했으며, 지난해 ‘안드로이드’와 ‘iOS’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향상시켰다.

‘ezDAS’ 는 ▲국내 고객 환경을 고려한 맞춤화 ▲AP연계를 위한 API ▲사용자 편리성 높은 직관적 UI ▲기술 지원 및 유지보수 등의 이점을 갖고 있다.

‘ezDAS 모바일’은 모바일 환경에서 보고서 조회, 드릴링, 피봇팅, 필터링, 소팅 등 주요 OLAP 기능을 이용하면서, 그리드, 차트, 지도 등 다양한 형태의 보고서 작성 업무도 수행가능하다.

관련기사

LG엔시스는 향후 다양한 산업 분야에 ‘ezDAS’를 적용하며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직관적인 사용현황 분석을 통한 에너지 절감, RFID/USN 기반의 물류 분석, 보안 모니터링 등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이 필수적인 영역을 주목하고 있다.

장윤찬 LG엔시스 IT인프라사업본부 상무는 “’ezDAS 모바일’은 오랜 기간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운용하면서 LG엔시스가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의 결과물”이라며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분석이 기업 경쟁력의 필수 요소로 주목 받는 상황에서, ‘ezDAS 모바일’은 다양한 사업분야에 적용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