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아이폰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나왔다.
오드엠(대표 박무순)은 아이폰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 ‘스마트 달인’ 앱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 달인은 전원 온·오프 등 기초적인 하드웨어 작동법부터 자신에게 필요한 앱을 활용하는 방법까지 전반적인 아이폰 가이드 라인을 제공한다.
‘폰 가이드’ 메뉴에서는 이어폰 사용법, 문자 보내기 등 기초적인 내용부터 유료 앱 선물하기 같은 난이도 있는 활용법까지 기본편과 활용편으로 나눠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활용편은 향후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나눔도 스마트하게…기부 앱 ‘눈길’2012.01.16
- 팟게이트 “이럴땐 이런앱으로 앱맹 탈출”2012.01.16
- 네이버 뮤직 출시 동시 1등...나가수 덕?2012.01.16
- 여심 공략 스마트폰 앱, 앱스토어 ‘훨훨’2012.01.16
실시간으로 알짜 정보를 제공하는 ‘앱 가이드’는 팟게이트의 데이터베이스(DB)와 연동해 게임, 교육, 키즈 등 주제별 인기 앱을 빠르게 찾고 내려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M 캐스트’의 앱 리뷰는 각종 앱을 비교하고 상세한 사용법까지 보여줘 앱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안소연 팟게이트 이사는 “아이폰은 사용할수록 발견되는 다양한 기능과 무궁무진한 앱이 장점이지만 사람마다 활용도는 천차만별”이라면서 “초보 사용자의 입문용은 물론 기존 사용자들도 아이폰을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필수 앱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