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AWS 클라우드 보안 제공

일반입력 :2012/01/16 11:19

김희연 기자

체크포인트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통해 자사 보안 게이트웨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마존 클라우드에서 고객들이 몇 단계만 거치면 체크포인트 가상화 환경을 위한 보안 게이트웨이 가상화 어플라이언스를 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방화벽, 침입방지,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URL필터링 등의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공격과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는 보안을 활성화할 수 있다.

클라우드를 도입한 기업의 인프라와 사업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사내와 클라우드 모두에서 적절한 수준의 보호를 실행해야 한다.

AWS에서 전체 비즈니스를 운영하거나 유연성있는 확장을 위해 이용하는 경우 모두 몇 단계만 거치면 보안을 적용할 수 있다. 사내 인프라와 클라우드에 존재하는 모든 기업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통일 정책도 실행가능하다.

가트너 로렌스 핑그리 조사 담당 이사도 “보안 게이트웨이는 사내에 위치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중요하다”면서 “중앙집중화된 방법으로 정책을 통합하고 보고하는 능력은 전 세계 기업들이 보안과 컴플라이언스를 보장하는데 중요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제 체크포인트 고객들은 사내 네트워크에서 이용하는 방화벽, 침입방지, 가상사설망(VPN),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URL 필터링, 모바일 액세스, 데이터유출방지(DLP) 등 30가지 이상 소프트웨어 블레이드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종합 보안 솔루션 기능은 물론 하드웨어 추가나 복잡한 관리 없이 정교해지는 위협을 완화해 중요한 정보들이 클라우드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아마존 웹서비스 스테판 슈미트 최고정보보안책임자(CSO)는 “AWS는 안전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가장 잘 맞는 보안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공동 책임 보안 모델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