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 슈팅 게임으로?…확장팩 뭘까

일반입력 :2012/01/10 16:12    수정: 2012/01/10 16:35

CCR(대표 윤석호)는 SF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RF온라인’의 확장팩 V1.5를 곧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이 밝힌 업데이트 일정은 오는 16일이다.

이 확장팩은 4년간 준비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의 게임성에 일인칭 및 삼인칭슈팅(FPS, TPS)게임의 요소를 접목시켜 MMOPS란 새로운 장르로 재탄생시켰다고 한다. MMOPS란 MMORPG의 한계를 탈피하고 FPS와 TPS 모드를 융합한 새로운 게임 장르다.

특히 확장팩 V 1.5는 기존 RF온라인의 장점이었던 액션, 전쟁, 배틀던전 등의 콘텐츠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빠르고 방대해진 액션을 전쟁, 사냥, 리그전 등의 새로운 콘텐츠가 담겨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확장팩의 주요 내용은 ▲빠른 성장 시스템 ▲다양한 인챈트 시스템 ▲새로운 PVP 시스템 ▲족장 시스템 개선 등으로 요약된다.

우선 빠른 성장 시스템은 하루에 2시간씩만 RF온라인을 즐겨도 1개월이면 만레벨을 찍을 수 있을 정도로 난이도를 낮췄다. 필드 사냥뿐 아니라 솔로게이트, 퀘스트 등을 추가하여 획일적인 성장방식에서 탈피했고, 모든 필드에서 채굴이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채굴시 캐릭터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사냥을 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레벨업이 가능하다.

또한 무기의 데미지만 올리는 인챈트가 아닌 다양한 인챈트 시스템들을 조합해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게끔 변화됐다. 사냥만을 즐기는 이용자는 데미지를 높일 수 있는 랭크업 인챈트를, PVP와 같은 대인전을 즐기는 이용자는 등급업과 단체/족장 인챈트를 주로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서버내에서의 타종족과의 전투 방식을 벗어나 전 서버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종족과의 경쟁이 아닌 서버와의 경쟁, 그리고 국가 대 국가와의 경쟁까지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족장 시스템은 길드는 군단, 길드 마스터는 군단장, 의원회는 군단 의원회로 명칭부터 변경된다. 족장은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의 길드 마스터로 선출되며 임기기간 동안 기사단 임명 및 해임을 할 수 있다. 족장진 선출은 길드 마스터의 고유의 권한이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RF온라인 확장팩 V1.5는 UI 변경, 80레벨 상향, 경작 시스템, 신규맵 18개 지역 추가 등 기존 RF온라인보다 430개의 콘텐츠가 추가되어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석호 CCR 대표는 “RF온라인에 끊임없는 사랑을 주는 이용자를 위해 확쟁팩 업데이트를 준비 했다”면서 “MMORPG를 즐기던 이용자뿐 만 아니라 FPS를 즐기는 이용자까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MMOPS라는 장르로 2012년 다시 한번 전세계 게임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