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RF온라인’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올라 화제다. 이는 오는 4~5월 중 출시되는 첫 번째 확장팩의 내용이 일부 공개된 직후의 일이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CR의 대표 온라인 게임 RF온라인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했다.
RF온라인 키워드가 검색 순위 1위에 오른 것을 두고 시장에서는 첫 확장팩 ‘로드마스터의 출현’의 내용 중 일부가 공개됐기 때문으로 해석했다.
또한 RF온라인이 쓰나미 경고가 발령된 일본지진과 매니저를 폭행했다고 알려진 가수 크라운제이 등의 키워드보다 높다는 점에서 게임 이용자의 관심이 식지 않았다는 하나의 방증이라는 목소리도 나왔다.
RF온라인의 첫 확장팩 ‘로드마스터의 출현’은 신규 및 기존 이용자를 고려해 부족한 콘텐츠를 확충하고 개인 및 단체 콘텐츠를 보강해 색다른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개발됐다.
관련기사
- RF온라인, 첫 확장팩 4~5월 출시…내용은?2011.03.09
- RF온라인, 확장팩 출시 임박…마지막 서버 오픈2011.03.09
- CCR 대표작 RF온라인, 아이폰서 즐긴다2011.03.09
- RF온라인, 마지막 서버 '세울란' 추가2011.03.09
이번 확장팩은 신규 및 기존 게임이용자를 위한 재미 요소를 강화하고 길드 등 단체를 위한 콘텐츠가 대거 추가한 것이 큰 특징이다. 여기에 공성전을 통해 길드가 소유할 수 있는 지역이 대폭 늘어나 휴면 이용자의 복귀가 기대된다.
지난 2004년 출시된 RF온라인은 이후 직장인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 대표 SF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자리매김한 상태다.